복수스 P(t)의 궤적을 그리라는데 당최 문과생은 저게 뭔 지 알 수가 없다. 잠금 패턴 도트에 딱 맞게 그려 놓은 꼼꼼함도 돋보인다.
이에 질세라 사학과 학생의 반격이 시작되면서 본격적인 스마트폰 잠금패턴 대란이 시작되었다. 일어난 순서대로 이으라는데 4년제 대학 졸업생이라 해도 뜨끔한다. 안중근 의거, 오페르트 도굴사건 갑신정변 정미의병 갑오개혁 국민대표회의 봉오동 전투 3.1운동 의열단 창단 등 역사 공부 좀 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 절대 풀 수 없는 패턴이다.
이에 소소하게 미대생도 스마트폰 잠금화면 대란에 동참했다. 감법혼색의 3원색을 순서대로 이으란다.
그리고 본격적인 스마트폰 잠금 패턴 대란의 시작은 덕후들의 난입이었다. 연느님의 손가락을 모두 더하라는 것인데 대체 어느 지점을 말하는 것인지 알기 어렵다.
점점 더 알 수 없는 미궁으로 빠져드는 게임 덕후이다. 대체 저 아이콘이 무엇을 뜻하는지조차 알아보기 힘들어진다.
샤덕도 합류했다. 샤이니 나이 순서대로 이동하시오인데 밑의 아이콘은 또 무엇인지. 점점 스마트폰 잠금 패턴 대란은 덕후화 고도화 되면서 미궁에 빠져들기 시작한다. 더불어 덕력 테스트의 장으로 변질되기 시작했다.
프로야구에도 적용이 되었다. 야구장의 1루, 2루, 3루에 딱 맞춰서 이진영의 타격상황을 이으시오와 같은 고도의 잠금 패턴이 등장했다. 이건 뭐. 이제 점점 스마트폰 잠금화면 대란은 끝을 알 수 없어졌다.
로리캐 키가 작은 순서대로 이으시오. 라는데 대체 누가 누구인지 알아 보기도 힘들다. 이제 점점 스마트폰 잠금화면 대란은 끝을 알기가 어려워졌다. 이에 질세라 각 전공별로 자기 전공 퀴즈처럼 잠금 패턴들을 내 놓고 있는데 로리캐 키 순서 보다 강력한 잠금패턴은 나오기 힘들 것 같다. 이번 스마트폰 잠금 패턴 대란은 덕후의 승리로 끝이 난 듯 하다. 이보다 강력한 잠금화면이 나오기 쉽지 않을 듯 하다.